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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마 DAILY 상식]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니치 향수

공시마 2019. 7. 30. 10:21

2019년 07월 30일

공시마 DAILY 상식



◈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

군사정보보호협정은 국가 간 군사정보 공유를 허용하는 협정으로, 정보의 제공방법과 무단 유출 방지 등을 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은 한일이 2016년 11월 23일 체결했다. 협정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기한 만료 90일 전인 8월 24일까지 협정 종료 의사를 통보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1년 연장된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지난 22일 일본의 경제보복에 관련해 GSOMIA 재검토도 활용할 만한 카드라고 언급했다.




◈ 니치 향수

최고의 조향사들이 최상의 원료를 이용해 소수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든 프리미엄 향수. 니치라는 이름은 '틈새'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nicchia'에서 파생된 말이다. 전문 조향사가 전문 퍼퓸하우스에서 만든 향수로, 매스 브랜드가 대량생산한 제품과 대비되는 개념이다. 국내에는 2000년대 들어 소개됐다. 일반 향수보다 2~3배, 많게는 10배 가까이 비싼 가격에도 패션계의 트렌드 리더들이 애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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