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6월 19일
공시마 DAILY 상식
◈ 롱테일 법칙
80%의 비핵심 다수가 20%의 핵심 소수보다 더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다는 이론. 2004년 10월 미국 인터넷 비즈니스 관련 잡지 와이어드(Wired)의 편집장 크리스 앤더슨이 처음 사용한 말이다. 앤더슨은 판매량 순으로 그래프를 그리면 적게 팔리는 상품들의 선의 높이는 낮지만 긴 꼬리(Long Tail)처럼 길게 이어진다고 봤다. 긴 꼬리에 해당하는 상품들을 모두 합치면 많이 팔리는 상품들을 넘어선다는 게 롱테일 법칙의 주장이다.
◈ 플래그십 마케팅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상품을 중심으로 판촉 활동을 하는 마케팅 기법. 강력한 기업 인지도를 바탕으로 통합된 이미지를 내세우는 토털브랜드 기법과 반대되는 개념이다. 다국적 기업이나 대기업 등 초일류 이미지를 가진 회사와의 정면 대결을 피하기 위해 후발 군소 업체들이 주로 사용한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브랜드에 마케팅 활동을 집중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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