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급 외무영사직 PSAT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7급 외무영사직 공무원 준비하시는 분들은 지금쯤이면 고민에 빠져 계실 겁니다. 특히 올해, 이제 막 7급 외무영사직 시험 준비를 시작했거나 시작할 참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7급 외무영사직 시험이 1년 만에 붙어 버릴 만큼 쉬운 난이도는 아니기 때문에, 2021년에 있을 시험 제도 개편에 대비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7급 PSAT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공부법 고민이 꽤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현행 7급 외무영사직 시험 과목은 위와 같습니다. 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되는 영어를 제외하고 국어, 한국사, 헌법, 국제정치학, 국제법, 그리고 제2외국어까지 6개 과목 시험을 보고 있는데요.
2021년부터 7급 공채 시험의 선발방식이 1차 공직적격성 평가(PSAT), 2차 전문과목 평가, 3차 면접시험의 3단계로 바뀌고, 한국사 과목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공시마에서는 7급 외무영사직에 PSAT가 도입되는 시험 제도 개편을 앞두고, 7급 외무영사직 아카데미를 개강하는데요. 7급 외무영사직 PSAT를 비롯해 국제법, 국제정치학, 헌법 등 전문과목 준비가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